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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

‘RCS(Rich Communication Suite)

 

 

 

 

‘RCS(Rich Communication Suite)

‘RCS’란? 카카오톡과 라인 등 모바일 메신저의 등장에 기존 문자메시지 시장이 위축되자 이통사들이 다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선보이는 서비스를 말한다. 쉽게 말해 문자메시지를 카카오톡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영상통화, 위치공유, 스티커 활용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가 가능하다.





※ RCS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개발한 통합 메신저 표준이다. 단말기 자체에 RCS 솔루션을 탑재하기 때문에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가입이 필요 없다. 2012년 출시 당시 메신저 기능 및 음성, 사진 공유 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카카오톡의 대항마’로 떠올랐다. 하지만 카카오톡보다 뒤늦게 출시되었고 탁월한 기능을 선보이지 못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끌어내지는 못했다. 2017년 다시 이통사들은 빼앗긴 메시징 플랫폼 주도권을 되찾기 위해 RCS 서비스를 부활시키려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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