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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라인

 

 

 

 

노라인

‘노라인(No Lines)’이란? 노라인은 'No lines. No checkout'에서 유래한 용어로 계산을 위해 줄을 설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스타벅스 등 디지털 플랫폼 기업들이 주도하는 첨단 트렌드로, 인공지능 기술 발달로 각종 경계가 소멸되는 현상을 나타낸다.



노라인(No Lines)은 원래 아마존이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 '아마존 고(amazon go)'에서 유래하였다. 아마존고는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물건을 사기위해 줄을 서지 않아도 되는 무인 매장으로, 센서 기술을 사용해 누가 무엇을 사는지 감지할 수 있다. 고객이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그냥 가지고 나오면 구입한 물건은 해당 소비자의 아마존 계정을 통해 자동으로 계산된다. 최근 글로벌 컨설팅 회사 맥킨지는 산업 간 경계가 무너지는 '노라인 비즈니스'가 2025년까지 60조달러 규모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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